`주왕산수달래축제` 30일 개최

▲ 지난해 수달래축제에서 수달래 제례 모습. /청송군 제공

【청송】 제30회 주왕산수달래축제가 오는 30일부터 내달 1일까지 2일간 청송 주왕산 국립공원 일원에서 개최된다.

`수달래와 함께하는 청송의 봄`이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축제는 주왕산의 아름다운 풍광을 배경으로 주왕 전설을 테마로 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축제장을 찾은 관광객들에게 청송에서만 느낄 수 있는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올해로 30회째를 맞은 주왕산수달래축제는 첫날인 30일에는 수달래 제례를 시작으로 수달래 꽃잎 띄우기, 초청가수(엄지연, 권미 등) 공연, 문화예술공연, 제4회 전국 수달래꽃줄엮기경연대회, 수달래와 차의 만남, 떡나눔 행사, 시낭송과 로드뮤직, 다문화 음식 체험, 국제슬로시티 홍보 및 체험, 자연사랑 친환경 체험, 청송로컬푸드 체험, 주왕산국립공원 홍보 및 체험, 청송국가지질공원 홍보 및 체험, 수달래 분재 전시, 소원빌기 소원지쓰기, 청송관광지 크로마키 사진 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꾸며진다.

특히 해마다 큰 관심을 모았던 `전국 수달래 꽃 줄 엮기 경연대회`는 봄에 씨앗을 뿌리고 그 해의 풍작을 비는 행사이다. 중앙에 꽃이나 솟대로 장식한 기둥을 세우고 여러 색깔의 긴 끈을 늘어뜨려 그 끈을 잡고 춤을 추며 아름다운 꽃줄을 만드는 것으로 전국에서 참가한 단체들의 경연을 통해 지역의 공동체 문화를 엿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수달래축제와 함께하는 청송캠핑축제, 제7회 주왕산 전국 스케치 대회, 수달래 백일장, 라디엔티어링 등 연계행사로 다채로움을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청송사과테마공원에서 펼쳐지는 `청송캠핑축제`는 가족 단위 캠핑객이 참가하여 공정·착한 캠핑으로 지역경제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김종철기자 kjc2476@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