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9개 사업 점검… 92% 이행률 보여

【김천】 김천시는 지난 8일 시청 회의실에서 2016년 상반기 공약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박보생 시장을 비롯해 부시장, 국ㆍ소장, 공약담당 부서장 25명과 류병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운영위원이 참석했다. 지난해 참여했던 `김천시 공약이행 공감평가단` 허남현, 박종혁, 김현주, 이분하 평가 위원도 함께 자리했다.

이번 보고회는 2014년 박 시장이 민선 3선 김천시장으로 당선되면서 제시했던 경제 활성화, 구도심 개발, 십자축 철도망 구축, 역사문화 관광벨트 조성 등 8대 분야 39개 공약사업에 대한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향후 추진계획을 논의했다.

총괄보고자로 나선 김영박 기획조정실장은 총 39개 단위사업 중 완료 및 이행 후 계획 추진 5건, 정상추진 31건, 부진 2건, 보류 1건으로 목표 대비 92.3%의 공약 이행률을 보이고 있다고 보고했다.

박보생 김천시장은 “민선4기부터 줄 곳 경제공약을 제시했고 십자축 철도망 구축에 중점적으로 추진해 온 결과 남부내륙철도(김천~거제) 건설이 본격화됐고 동서횡단철도(김천~전주)도 국가계획에 반영되는 큰 성과를 냈다”며 “앞으로도 김천산업단지 3단계 조성, 대신지구 도시개발 등에 매진해 시민과의 약속을 지켜 내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천시는 지난해 민선6기 공약실천계획 평가에서 최우수(SA)로 지자체로 선정됐고 또 올 하반기 3년 연속으로 공약이행 공감평가단을 운영하며 시민이 참여한 정책 거버넌스 구축에 모범을 보이고 있다.

/윤성원기자

wonky1524@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