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경주·울릉지역 내
초·중학교 학부모 대상

▲ 포항교육지원청 류필수 교육장이 27일 열린 `2015 개정 교육과정 학부모 설명회`에서 개회사를 하고 있다. /포항교육지원청 제공

포항교육지원청(교육장 류필수)은 27일 포항 및 경주, 울릉 지역내 초·중학교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2015 개정 교육과정 학부모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교육부 주최로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시키고 개정 교육과정이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경북도교육청 장학사 및 경주교육지원청 장학사가 함께 참여했다.

이날 설명회 강사인 교육부 교육과정정책과 신진수 교육연구사는 학부모들의 눈높이에 맞춰 2015 개정 교육과정의 추진 배경과 총론의 주요 내용 및 학교 급별 주요 개정 내용, 2015 개정 교육과정의 기대 효과 등에 대해 설명했으며 참석한 학부모들은 진지한 자세로 설명을 듣고 궁금한 사항에 대한 활발한 질의를 하는 등 개정 교육과정에 대한 높은 관심도를 보였다.

류필수 교육장은 “`지식·정보사회`에서 `창조기반 사회`로의 사회변화에 따라 교육도 `표준화되고 객관화된 지식 전달 능력을 중시`하는 교육에서 `유연하고 창의적인 사고력, 서로 다른 지식을 융합할 수 있는 능력을 중시`하는 교육으로 진화해야한다”며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창의융합형 인재 육성을 위해서는 학부모들도 교육과정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함께하는 행복한 동행이 될 때 우리 교육의 미래도 밝아질 것”이라고 격려했다.

/고세리기자

manutd20@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