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내일 입시설명회 개최

【의성】 의성군이 상대적으로 입시정보에 취약한 지역학생들에게 수능대비 학습방법과 대학입시전략과 정보를 제공한다.

군은 5일 오후 1시 의성군청소년센터 대강당에서 서울 강남구 인터넷수능방송 입시지원팀의 진행으로 과목별 학습전략 강의와 입시설명회를 개최한다.

입시설명회는 서울 유명학군의 입시전문가와 강사를 초빙해 수능 주요과목인 영어와 수학의 학습전략과 입시정보 분석 등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고3 수험생과 예비 수험생, 학부모, 지도교사뿐만 아니라 학업과 입시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영어 학습전략 강사로 나서는 성정혜 강사는 강남인강 외국어영역 강사와 EBSi 영어영역 강사, EBSe채널 방송/현장 설명회 진행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김대식 수학 학습전략 강사는 현 하남고등학교 수학교사로, 강남인강 수학강사와 EBS 내신 및 수능강의 검수교사, EBS 수능특강, 수능완성 검토교사로 있다.

또 입시정보 분석에 대한 강의를 진행할 이승혁 유웨이중앙교육 입시상담실장은 유웨이중앙교육 대표컨설턴트, 서울교대 입시연구소 입시자문위원 등을 맡고 있는 입시전문가이다.

의성군 김득한 인재양성계장은 “이번 설명회는 2일 실시한 평가원 모의고사를 분석해 얼마 남지 않은 시점에서 수능과 수시 원서접수의 성공적인 전략을 세우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된다”고 말했다.

한편, 의성군은 학생들의 학력증진과 사교육비 절감을 위해 올해 강남구청과 협약을 맺어 강남구청 인터넷 수능방송 수강을 지원해 오고 있으며 내년에도 지원을 계속 할 예정이다.

/김현묵기자 muk4569@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