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 의성군장학회(이사장 김주수 의성군수)는 지역 인재육성과 교육활성화를 위해 효율적이고 합리적인 장학지원 사업을 추진하는 한편, 2016년도부터는 현행 장학금 지원기준과 교육지원사업을 대폭 확대하기로 했다.

의성군장학회는 김 이사장 취임 이후 평생교육부서를 인재양성부서로 직제를 개편하고 의성교육발전을 위한 다양한 시책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관내 고등학교 입학하는 학교별 입학성적 상위 10% 학생에게 200만 원, 관내 고등학교 입학성적 상위 15명에 대해서는 3년간 등록금과 3년간 기숙사비용 일체를 추가 지원한다.

이와 함께 교육지원사업으로는 현재 4개 기숙형고등학교에 대해서 지원하고 있는 기숙사비 지원금액을 5만 원에서 7만 원으로 인상하고 지원기간도 12개월로 확대하기 위해 7천여만 원의 예산을 추가로 편성할 계획이다. 또한, 방과 후 학습시간이 부족한 지역 인문계열 고등학교의 방과후 학습지원을 위해 의성고등학교, 의성여자고등학교, 안계고등학교, 금성고등학교 등 4개 고등학교 27개 반에 매일 2시간씩 야간학습 교사지도수당을 지원하기 위해 1억 6천200만 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중·장기적인 지역인재육성과 교육발전을 도모하고자 2억1천만원의 예산으로 초등학생, 중학생 각 100명씩 200명을 선발해 원어민 일대일 화상영어교육을 지원 할 계획이다.

/김현묵기자

    김현묵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