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진·동영상 군정뉴스 운영
카톡·페이스북 공유도 가능

【성주】 성주군이 이달부터 스마트폰-웹진과 동영상 군정뉴스를 운영해 다양한 군정소식과 생활정보 등을 군민들에게 발 빠르게 전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사진>

군은 정부 3.0시대에 발맞춰 스마트폰-웹진을 발행, 군민들이 스마트폰으로 군정소식과 정보들을 습득할 수 있게 했다.

군의 스마트폰-웹진인 `성주군 소식`은 공무원 및 군민에게 문자 형태로 발송되며, 메르스 예방수칙, 야간민원실 운영 등 보건건강과 생활정보, 공연 및 행사 등의 군정소식을 전한다. 사용방법도 간편해 문자로 온 `성주군소식`을 클릭만으로 확인 가능 하며, 밀어 넘기기로 다음 화면들을 볼 수 있다. 특히, 스마트폰-웹진은 SNS(소셜네트워킹서비스)인 카톡이나 페이스북으로 공유가 가능하므로 군민 스스로 주체가 돼 군정소식을 홍보하고 빠르게 확산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군은 최근 `메르스 예방 안내` 내용도 스마트폰-웹진을 통해 전파해 신속히 대처하고 있다.

한편, 성주군은 이번달부터 동영상 군정뉴스인 `성주군정 뉴스`도 운영하고 있는데 성주군 곳곳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생생하게 카메라에 담아내 군민에게 전달하고 있다.

김항곤 성주군수는 “스마트폰-웹진과 성주군정뉴스를 통해 군정 소식과 군민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들이 빠르게 전파되면 군민들이 군정에 더욱 적극 동참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군은 앞으로 군민곁으로 다가가는 군민공감, 군민과 함께하는 군민감동, 군민을 위한 군민행복을 실현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성낙성기자

jebo119@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