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태극기 사랑 70일 운동

▲ 성주군이 군청사 현관에 설치한 태극기사랑 70일 운동 홍보문. /성주군 제공

【성주】 성주군은 광복 70년의 해를 맞아 전 군민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운동을 전개하고 있는 가운데 8·15 광복절에는 광복70년 태극기 사랑 70일 운동을 추진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광복절은 광복70년, 분단70년, 미래70년을 여는 특별한 의미가 있는 만큼 군에서는 태극기 100% 달기를 목표로 다양한 특수시책을 추진할 계획이다.

군청사 현관 태극기사랑 70일 운동 홍보문을 설치하고 태극기 보급을 확대하기 위해 민원실, 읍면사무소 태극기 판매대행을 강화할 생각이다. 또한 방문기념품과 표창장 수여시 부상으로 태극기를 증정하며, 태극기 게양 모범거리 추가 조성 및 365일 태극기 게양다리를 확대 조성할 계획이다.

특히, 성주군은 읍면의 실정에 맞는 태극기 사랑 운동을 전개하기 위해 읍면 행정실적평가 항목으로 도입해 태극기 트리조성 및 태극기 바람개비 등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굴해 지난 1일 중앙부처에서 태극기 선양운동 우수사례로 보고한 바 있다.

김항곤 성주군수는 “2015년은 광복70년, 분단70년, 미래 70년을 여는 역사적인 해인 만큼 군민들이 자발적으로 태극기 달기 운동에 동참해 광복절의 의미를 되새기고, 군민 모두가 하나되는 소중한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성낙성기자

    성낙성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