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는 26일 동대구역 앞 고가교 개체공사 구간의 기존 교량 철거를 위한 교통 전환을 오는 3월3일부터 파티마병원 삼거리에서 MBC 네거리 방향 차로를 우선 변경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동대구역 앞 고가교 공사는 47년간 사용한 노후교량으로 철거를 위해 단계별로 실시하며 교통 전환은 우선, 파티마병원 삼거리에서 MBC 방향 3개 차로를 전환하게 된다.

MBC에서 파티마병원 삼거리 방향 3개 차로는 기존 도로와의 연결부를 보강해 오는 3월 중순 전환해 기존 교량 철거 완료 예정인 내년 하반기까지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교통전환은 교통량이 적은 심야 시간대에 실시되고 편도 3개 차로 중 1~2개 차로를 번갈아 가며 차단하는 방식으로 추진해 교통의 흐름을 방해하는 도로의 전면적인 차단은 없게 된다.

이에 따라 오는 3월2일 야간과 3월3일 새벽에 이 구간을 운행하는 차량은 공사로 인한 차로가 좁아지기 때문에 안전시설 등 장애물로 인한 추돌이 일어나지 않도록 서행운전해야 한다.

특히 대구시는 공사 중 운영되는 차로 변경으로 인해 시민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주노선은 당초와 같은 왕복 6차로를 유지하고 동대구역 건너편은 새로운 버스와 택시 승강장을 추가로 설치해 동대구역 측에는 택시 대기차로 1개를 추가 확보하는 등 일대의 교통 혼란을 방지할 방침이다.

/김영태기자 piuskk@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