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 이벤트 체계적 운영지원` 연구… 사업비 2억6천여만원 확보

계명대가 최근 국민체육진흥공단에서 주관하는 `2014년도 스포츠산업기술 개발사업`에 선정됐다.

스포츠산업기술 개발사업은 스포츠산업 발전기반 조성과 스포츠강국 위상에 부합되는 스포츠융합연구를 통한 국가경쟁력 제고 및 고부가 가치 창출을 위해 국민체육진흥공단에서 지원하는 사업이다.

계명대(주관 연구기관)는 대구경북과학기술원, ㈜엔솔루션스, 호서대학교, ㈜코체인솔루션스 등과 컨소시엄을 구성, `골프 이벤트의 체계적인 운영지원을 위한 지식체계 기반의 통합 운영지원 서비스 플랫폼 구축이란 과제로 사업에 선정됐다. 향후 총 2억 6천여만원의 사업비를 확보해 1년간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계명대는 그 동안 우리나라가 다양한 국제 스포츠 이벤트를 개최해 왔으며, 현재 대형 스포츠이벤트 개최를 앞두고 있다는 점과 국가기금 보조를 통한 많은 스포츠 이벤트들이 운영되고 있지만 정부 보조금의 낭비와 저조한 지속가능성이 끊임없이 지적돼 왔다는 점에 주목했다.

이번 사업은 스포츠 이벤트 운영정보들의 체계적인 관리를 통해 지역을 포함한 생활체육 활성화를 유도하고 축적된 정보는 정부의 스포츠산업 활성화 정책 수립에 실제적인 정보를 제공해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계명대는 이번 사업을 통해 골프 이벤트 매니지먼트 지식 정보를 체계화하고 지식관리 및 랭킹기법을 개발, 골프 이벤트 통합 운영지원 서비스 플랫폼을 구축하고 골프 이벤트 매니지먼트 단계별 프로세스 일정 계획 및 진척 관리, 운영 리포팅 기술개발 등의 서비스를 개발할 예정이다.

/이창훈기자

myway@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