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부처 방문 현안사업 설명
정부예산안 반영 행정력 집중

【군위】 군위군이 국가지원예산 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28일 군에 따르면 2015년도 국비신청 마감일인 지난 20일 현재 각 부서에서 중앙부처로 신청한 금액은 총 1천130억원으로 확인됐다.

이번에 신청한 주요 신규사업은 농어촌마을하수도정비 77억원, 종합운동장건립 3억원, 팔공산원효구도의길 3억원, 어울림 나눔의 힐링 숲 조성사업 1억원, 광역친환경농업단지조성 4억원, 자생식물원조성 3억원, 군위인재양성원(공립학원) 리모델링사업 8억원, 위험도로구조개선 10억원 등이다.

계속사업은 삼국유사가온누리조성 300억원, 김수환추기경 사랑과 나눔공원조성 18억원, 농어촌생활용수개발사업 52억원, 개발촉진지구 38억원, 소하천정비 21억원, 자연재해위험지구정비 23억원, 생태하천 조성사업 22억원, 고향의 강 사업 24억원 등 이다.

군은 연초부터 국비발굴 보고회를 개최하고 발굴된 사업을 중앙부처와 협의 하는 등 주기적으로 추진상황보고회를 개최, 꾸준히 노력해 온 결과로 목표액 달성을 위해 본격적으로 국비확보 활동에 나서고 있다.

군위군 관계자는 “중앙부처를 수시로 방문해 사업의 필요성을 구체적으로 설명하는 등 국비확보에 온힘을 다하고 있다”며 “신청한 국비가 보다 많이 반영될 수 있도록 정부예산안이 국회에 제출되는 9월말까지 전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대호기자 dhkim@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