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문예아카데미 17기 수강생 모집
내달 1일부터 선착순 30명 신청받아

▲ 포항문예아카데미 수강생들의 종강식 모습. /포항문예아카데미 제공

포항문인협회 부설 포항문예아카데미(원장 최부식·시인)가 문학과 창작에 관심있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문학강좌를 여는 제17기 포항문예아카데미 수강생을 모집한다.

포항문예아카데미는 1999년 발족해 건전한 시민문화를 육성하고 바른 글쓰기 및 독서 풍토를 조성하고자 문학을 사랑하고 지향하는 사람들을 교육, 배출해 포항의 문학 저변 확대에 힘쓰고 있다.

지금까지 졸업한 700여명의 회원이 총동창회를 결성, 문학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더욱 돈독히 하고 있으며 수강생들의 문집 `문학이 있는 목요일`을 펴내고 있다.

많은 수료생이 각종 문예지나 신춘문예를 통해 문학인의 길에 접어들기도 했다.

이번 강좌는 4월3일 강좌를 시작, 31주 과정으로 12우러11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7시 포항시청 대잠도서관 강의실에서 다양한 문학 강좌를 개최한다.

강좌 분야는 시·소설·수필·문학 일반론, 문학기행 등이며 강사진은 김영욱(서울시립대 교수), 조정육(미술평론가), 정형진(고대문화연구가), 성낙주(소설가·석굴암 미학연구소장), 최병관(시인·사진작가), 박창원(수필가), 김살로메(소설가), 손창기(시인), 김영아(소설가), 최라라(시인), 조숙(수필가) 등 중견 작가들이 참여하고 있다.

포항문예아카데미 수료 후에는 포항문인협회에서 주관하는 행사 및 활동에 참여할 수 있으며 수료 후 연구반 활동을 통해 해당분야 문인들로부터 지속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고 각종 문예지에 적극 추천 받을 수 있다.

문예아카데미 참가 신청은 3월1~31일 선착순 30명이며 포항문예아카데미로 하면 된다. 문의 010-6815-9488.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