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호영 대구시당위원장 밝혀

오는 6·4지방선거에서 새누리당 대구시장 후보는 경선으로 선출될 전망이다. 주호영 새누리당 대구시당 위원장은 지난 3일 기자 간담회를 통해 “현행 당헌·당규에는 여론조사에서 지지율 격차가 20%이상이 나면 전략 공천이 가능하다”면서 “하지만 현재 대구시장 예비후보의 여론 지지도를 봤을 때 20% 이상 격차가 나기는 어려워 경선을 통해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본다”고 말했다.

특히 주 위원장은“부산의 경우 경선을 통해 시민들의 정치적인 바람을 수렴하면서 오히려 정치관심도가 활성화되고 있다”며 “대구는 새누리당 공천이 곧 당선으로 받아들여지는 만큼 시민들의 정치적 욕구를 적극 수렴할 수 있는 경선으로 후보를 선출하는 방안을 중앙당에 요구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특정 정치인 몇몇에 의해 경선이 좌우되지 않도록 경선인단을 확대하는 등 보완책도 검토하고 있다”면서 “경선 여부는 중앙당 공천심사위원회가 결정할 사안이지만 대구시당위원장인 만큼 지역민의 정치적 의사가 반영될 수 있도록 경선을 중앙당에 요구할 계획”이라언급했다.

또 “현역 단체장에 대한 컷오프 가능성은 중앙 공심위에서 결정할 사항이지만 상징적인 차원에서 교체 지수가 높은 단체장에 대해서는 적용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한다”고 전했다.

/김영태기자 piuskk@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