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원금·연체이자·예상수익률·전문가 의견 등 상세히 공개

지지옥션이 국내 최초로 NPL(부실채권) 분석 정보를 제공한다.

부실채권의 투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도 그동안 접근하기가 어려웠으나 지지옥션의 NPL 상세 분석 정보제공으로 일반인들도 직접 투자를 할 수 있게 됐다.

NPL(Non Performing Loan)은 금융기관이 개인이나 기업 등에 돈을 빌려 주었다가 원금과 이자를 회수하지 못한 채권이다.

금융기관은 자기자본비율 등 금융규정을 준수하고자 이같은 부실채권을 매각한다. 자산관리회사나 투자자들은 이런 채권을 매입해 경매나 공매로 넘겨 배당을 받아 회수하기도 하고 채권이 담보된 부동산을 직접 낙찰받아 수익을 올리기도 한다.

부동산 경기가 어려워지며 투자자들은 환금성이 높으면서도 양도세가 없는 부동산담보 부실채권 투자에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지지옥션이 제공하는 NPL 분석 정보는 부동산 담보 부실채권으로서 시세, 채권최고액, 대출원금, 연체이자, 선순위금액, 각종 원인서류, 예상회수기간, 예상수익률, 담당 연락처에서 전문가의 분석의견까지 포함한 상세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여기에 금융기관으로부터 직접 매입해 보유한 NPL 물건 정보도 볼 수 있다.

지지옥션 강은 팀장은 “1983년 경매대중화를 실현한 지지옥션이 30년 만에 NPL 대중화를 선도하게 될 것이다”라며 “이번 NPL 물건 분석 정보 공개로 NPL시장이 활성화 돼 일반인들의 참여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고 말했다. (NPL 관련 문의 : 02-715-6868)

/고세리기자

manutd20@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