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1일까지 마감… 24일 `입학설명회` 열어
도내유일 미술중점 창의학교 포항항도중, 미술중점반 신입생 모집

경북도에서 유일한 미술중점 창의경영학교인 포항항도중학교(교장 김홍렬)가 내달 1일까지 2014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한다.

포항항도중은 교육부에서 선정한 교육과정혁신형 미술중점 창의경영학교로 지난 2011년부터 미술교과의 교육과정을 별도로 적용하는 미술중점학교를 운영해 현재 각 학년마다 2학급으로 총 6학급 167명의 학생이 재학 중이다.

교과부에서 선정한 미술중점학교는 전국에서 중학교 4개교와 고등학교 4개교가 있으며, 경북에는 포항항도중학교가 유일하다.

포항항도중의 미술중점반은 미술관련 교육비와 재료비 일체를 무료로 지원하고 심화된 미술교육을 통해 미술실기 능력의 충실한 연마는 물론이고 창의성 계발을 위한 여러 가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에 따라 창의적 예술성과 건강한 인성을 갖춘 미래형 인재를 육성, 글로벌시대 창의성 계발의 선봉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포항항도중은 지난 3년간 미술중점학교 운영으로 학생들의 미술실기가 발전해 각종 미술실기대회에서 괄목할 성적을 거두고 있다.

포항예술고가 주최한 미술실기대회에서 3학년 김한별 학생이 대상을 수상하는가 하면 화랑문화제 학생미술실기대회에서도 출전학생 6명이 모두 우수한 성적으로 입상하는 등 가시적인 성과가 나타나고 있다.

또한 우수한 시설과 전문 강사진을 활용해 미술교과 지역거점학교의 역할도 수행하고 있다. 매주 토요일을 이용해 지역의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미술창작기초교실`을 무료로 운영해 30여명의 초등학생들이 수강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생활도자기반은 일반 학급의 학생들과 학부모, 일반인들의 무료수강으로 성황을 이루고 있다. 여기에서 제작된 작품이 교내 목련아트홀에서 열리는 `2013 목련미술작품전`에 미술중점 학생들의 작품과 함께 전시되고 있다.

미술중점밤 신입생 모집은 포항교육지원청 홈페이지와 포항항도중 홈페이지에 입학안내 요강을 탑재중이며, 미술에 소질과 관심이 있는 초등학생들의 지원을 받는다. 이와 관련해 오는 24일 오후 3시 목련아트홀에서 `입학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항도중은 이외에도 예비중학생인 초등학교 고학년(4~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목련미술실기대회`를 준비하고 있다.

김홍렬 포항항도중 교장은“미술에 소질이나 관심이 있는 학생들의 소질 계발을 위해, 또 일반계 고등학교 진학을 희망하지만 예술적 상상력과 창의적인 사고력 신장을 위해 미술중점과정 이수를 희망하는 학생들의 많은 지원을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