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9일 오후 제주과학고에서 DGIST와 제주과학고등학교가 학술 및 인재양성을 위한 협약서(MOU)를 체결했다.
대구경북과학기술원(DGIST, 총장 신성철)가 제주과학고등학교(교장 강성균)와 19일 오후 제주과학고에서 학술 및 인재양성을 위한 협약서(MOU)를 체결 및 입학설명회를 가졌다.

이날 MOU체결로 양기관은 첨단과학을 이끌어갈 우수한 인재를 발굴하고 육성하는데 협력하며 특히 △연구과제 공동 발굴 및 수행 △학술회의, 세미나, 워크숍 등 공동개최 △연구시설 및 장비의 공동활용 △연구인력, 기술, 정보교류 등에 대해 양 기관은 호혜적인 교류 및 협력 관계를 유지하기로 했다.

입학설명회에서 신성철 총장은 제주과학고 학생과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DGIST 소개와 함께 학생들의 진로와 미래 과학에 대한 특강을 진행했다.

이어 DGIST는 제주제일고, 오현고에서 입학설명회를 진행했으며, 서귀포고와 서귀포여고에서는 교사를 대상으로 한 설명회를 가졌다.

DGIST 신성철 총장은 “21세기 지식기반의 시대에 DGIST는 새로운 발명과 발견의 진원지가 돼 창조경제 실현에 보탬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 DGIST에 입학하는 학생은 인류사회에 기여하는 지식창조형 글로벌 인재가 될 것임을 확신한다”고 말했다.

/이곤영기자 lgy1964@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