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AMDF` 5~17일 아양아트센터서… 200여명 공연 나서

▲ 안무 우혜영, 안무 변인숙, 안무 박현옥, 안무 오레지나

대구 아양아트센터(관장 김형국)가 5일부터 17일까지 국내외 춤꾼들의 무대인 `2013 AMDF(Ayang March Dance Festival)`를 마련한다.

`봄을 부르는 몸짓` 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아양아트센터 블랙박스 극장에서 200여명의 무용수들이 5일 5회 공연한다.

이번 페스티벌에서는 우혜영 뮤발레단, 변인숙 Bis 댄스컴퍼니, Lee`s 현대무용단, Las Pleyades 무용단, 박현옥 현대무용단, 오레지나 무용단 등 무용계에서 정상급 안무자들이 대거 참여해 발레, 현대무용, 즉흥무용, 한국무용 등을 공연한다.

2013 AMDF의 첫무대인 5일 오후 8시에는 Lee`s 현대무용단(안무 이동명)의 하나가 되고, 둘이 되고 그리고 여럿이 되는 인간관계를 표현한 `Dependence`, 변인숙 Bis 댄스컴퍼니(안무 변인숙)의 자유를 찾아 떠나는 `어둠 그리고 꿈`, 남녀의 만남과 유혹을 댄스스포츠 특유의 리듬감으로 풀어낸 `Temptation` 등 모던과 실용을 넘나드는 다양한 공연들이 준비돼 있다.
 

▲ 박현옥 현대무용단 공연 모습.

두 번째 무대인 7일 오후 8시에는 우혜영 뮤발레컴퍼니(안무 우혜영)의 `발레와 함께하는 발레의상 이야기`에서는 `중국 춤`, `러시안 춤`, `과자나라의 봉봉 춤` 등 공연을 통해 발레의 발달사와 함께 변화해 온 화려한 발레 의상에 대해 우혜영 안무가가 직접 해설하며 진행한다.

15~17일에는 `유목민(Nomads)`을 주제로 즉흥 시리즈를 선보인다. Las Pleyades 무용단, 박현옥 현대무용단, 오레지나 무용단 등이 공동작업을 통해 유목민이 자연 속에서 끊임없이 자신과 싸우며 삶을 개척하듯 자연은 곧 나이며 꾸미지 않은 가장 순수한 몸짓과 소리를 풀어낼 예정이다.

특정한 삶의 방식에 매달리지 않고 창조적인 삶을 영위해가는 21세기 인간의 모습을 형상화 해 무정형의 리듬과 몸의 움직임이 하나되는 `somewhere`, 한 지붕 아래 서로가 느끼는 느낌과 감정, 그 속에서 웃다가 울다가 다시 유목민이 되어 영원한 집으로 가는 `going to home`, 자연을 통해 나와 우리, 사회를 한국 춤사위로 표현한 `더불어 숲, 어울(林)` 등을 즉흥 연주와 함께 색다르고 흥미 넘치는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김형국 아양아트센터 관장은 “친밀도가 높은 블랙박스 극장에서 펼쳐지는 이번 공연은 창작 무용작품의 시장을 넓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면서 “국내 무용계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전석 1만원. 문의 (053)662-3083.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