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 박근혜 후보
FTA·제주기지 말 바꾸는 사람이 경제위기 어떻게 극복하나

▲ 새누리당 박근혜 대선후보가 29일 동인천역 광장에서 집중유세를 마치고 나서 지지자들에게 손을 흔들어주고 있다. /연합뉴스

새누리당 박근혜 대선후보는 29일 “민주통합당 문재인 후보는 민생도 어려운데 미래를 얘기하지 않고, 과거만 얘기하고 있다”며 “도대체 이 후보는 과거와 싸우기 위해 나온 것인가”라고 말했다.

박 후보는 이날 오전 서울 목동 거리유세에서“참여정부는 최악의 양극화 정권이며 실패한 과거 정권의 부활을 막아달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문 후보에 대해 “나라를 위해 필요하다고 생각한 정책도 표를 위해 바꾼다”며 “지난 정부의 비서실장으로 핵심적으로 추진한 한미 자유무역협정(FTA), 제주 해군기지도 야당이 되자 주변 사람의 말을 듣고 소신없이 말을 바꿨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이런 후보에게 여러분의 삶을 맡길 수 있겠는가. 이런 후보가 엄중한 (경제)위기를 극복해낼 수 있겠는가”라고 몰아붙였다.

박 후보는 이어“이번 대선은 위기를 극복할 준비된 지도자가 누구인지를 뽑는 것”이라며 “국민을 위한 정치를 하지 않고, 개인의 정치목적과 이념을 위해 물불을 가리지 않는 사람이 이 나라를 이끌게 하면 우리 중산층이 완전히 붕괴한다”고 말했다. 그는 “저는 수많은 위기를 경험하고 극복해왔고, 수많은 결정과 선택의 순간에서 휘둘리지 않고 국민만 보고 결정했다”면서 “여러분의 힘든 삶을 지키는 일에 저의 모든 것을 바치고자 한다”고 지지를 호소했다.

또 “정치의 최고 목표는 국민행복이고, 이를 넘어설 목표는 없다”며 “제가 대통령이 되면 민생부터 살리겠으며, 과거 정권에서 하지 못한 국민대통합으로, 국민의 힘을 모아 국민의 어려움을 해결하는 일에만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다짐했다.

박 후보는 이날 서울 서부지역 3곳과 김포, 인천 연희동 등 9개 지역을 하루에 도는 강행군을 펼쳤다.

그는 이날 수도권 유세에서 `노무현 정부`와 문재인 민주당 후보를 `무책임한 세력`으로 공격하는 동시에 ◆가계부채·사교육비·보육비 경감을 통한 `국민걱정 반으로 줄이기`◆ 일자리 확충, 고용불안으로부터의 일자리 보호 등 `일자리 늘·지·오` 공약 ◆4대 사회악 척결과 경제민주화·경제성장을 통한 `더불어 함께 사는 안전한 공동체` 공약을 전면에 내걸고 지지를 호소했다.

한편, 박 후보는 30일, 1박2일간의 일정으로 부산·경남(PK)을 찾는다.

/이창형기자 chlee@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