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와 학생들 UCC 제작… 이틀만에 조회수 1만건 넘어

▲ 포스텍이 싸이의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를 패러디해 유튜브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포스텍 스타일.
포스텍 교수와 학생들이 가수 싸이의 `강남스타일` 뮤지비디오 패러디 영상을 유튜브(Youtube)에 올려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27일 공개된 이 영상은 공개된 지 이틀 만에 조회수 1만건을 넘기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포스텍 스타일은 대학 내 학생회관, 연구소 등 캠퍼스 곳곳에서 촬영된 것으로 학생들 뿐만 아니라 근엄하게 강의를 진행하던 교수가 선글라스를 끼고 말춤을 추고, 교수들이 “오빤 포스텍 스타일”이라고 외치는 장면이 나와 재미를 선사한다.

이 영상을 통해 그동안 공부벌레들이 다니는 학교라는 이미지가 강했던 포스텍 학생들의 춤 실력을 볼 수 있으며, 여러 동아리 활동이나 포스텍의 명소들을 볼 수 있다. 이 영상을 특히 학부생인 이성우(생명과학과)군이 직접 패러디 영상의 스토리를 쓰고, 교수와 학생들이 함께 제작에 참여했다.

또 영상제작 비용도 교수들이 자발적으로 모은 것으로 알려져 의미를 더하고 있다.

영상제작을 기획한 서의호 산업경영학과 교수는 “세계적인 브랜드로 자리 잡은 강남스타일은 세계적 수준의 대학으로 자리잡은 포스텍의 이미지와 맞아떨어지고, 이번 패러디를 통해 POSTECH의 세계적인 위상을 부각시키는 한편 보다 역동적인 캠퍼스의 모습을 세계에 소개하고자 기획하게 됐다”며 “이번 UCC를 통해 세계의 많은 사람들이 포스텍을 보다 친근하고 가깝게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포스텍 스타일 UCC 영상은 유튜브(http://youtu.be/ieUMb97Z3Kg)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윤경보기자 kbyoon@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