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 1년전 미리 구인공고 / 한국사 자격보유자에 가점 / 다문화·저소득층 자녀 별도 전형

포스코(회장 정준양)는 채용 1년 전에 사전 구인공고를 내고 인재모집에 나선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구축한 포스코형 인재 채용시스템의 특징은 채용 1년 전에 회사가 필요로 하는 자력 요건 등 채용공고를 미리냄으로써 입사 희망자들이 충분한 시간을 갖고 준비할 수 있도록 했다.

공지된 사항에 따라 사전 준비한 지원자는 채용시 우대하며, 채용전형에서도 직무수행역량, 인성을 기본으로 역사의식, 국가관에 대한 평가를 강화한다.

올바른 역사의식과 국가관을 갖춘 인재가 글로벌 비즈니스를 주도할 수 있다는 판단 하에 한국사 자격 보유자에게는 가점을 부여하고 면접과정에서도 이에 대한 평가를 강화키로 했다. 또 CEO가 채용에 참여해 포스코인으로서의 적합성을 최종 심사한다. 최근들어 구글 등 글로벌 기업들은 CEO가 최종 면접과정에 참여하는 등 기업에 가장 적합한 인재를 선발하기 위한 CEO 역할이 강조되고 있다. 또 모집정원의 20% 내외에서 특별 채용도 실시할 방침이다.

특히 △발명·특허 자격 보유자 △국내외 공모전 수상자 △벤처·창업 경험자 △문이과 교차계열 복수전공 이수자 △신성장지역 거주 경험자 △3개 외국어 이상 구사가능자 △다문화가정 △저소득층 등은 별도 전형을 실시한다.

내년도 신입사원 모집 안내는 이날 채용 사이트와 포스코 채용 홈페이지(http://gorecruit.posco.co.kr), 블로그(http://blog.posco.com) 등을 통해 공고한다. 2013년 9월에 서류접수, 10월에 면접을 거쳐 11월 중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김명득기자

    김명득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