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축임산물 막대한 피해 우려”… 2차 전단지 살포

▲ 구미시 불산피해 마을 주민 300여명은 15일 오전 구미시청 현관 앞에서 정부보상에 대한 항의 집회를 열었다.
속보=구미 불산가스 누출사고 관련 불법 전단지 살포(본지 15일자 4면) 사건에 대해 경찰이 수사에 나선 가운데 2차 전단지가 살포되는 등 사태가 확산되고 있다.

구미시는 불산사고와 관련해 “정부와 구미시가 불산 누출사고 피해주민을 실험 대상으로 삼는다”는 등 사실과 다른 내용을 담은 유인물을 배포한 단체에 대해 경찰에 수사 의뢰했다고 15일 밝혔다.

`불산사태 진실규명 협의회` 명의의 이 유인물은 구미시 양포동과 옥계동 일대 아파트단지, 상가 등지에 배포됐다.

구미시의 한 관계자는 “사실과 전혀 다른 유언비어는 구미 위상을 추락시키고 지역 농축임산물 판로를 위축하는 등 막대한 피해를 줄 수 있어 수사를 요청했다”고 설명했다.

경찰의 수사가 시작된 15일 2차 불법 전단지가 또다시 유포됐다.

2차 살포된 전단지에는 `할머니, 할아버지 쓰레기장에 매립하려 한다. 남유진 시장 자네는 저승갈 때 무얼 가지고 갈려나. 꿩이 죽는 이유`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한편 불산피해 마을 주민 300여 명은 15일 오전 10시께 구미시청 정문현관 앞에서 정부보상에 대한 항의 집회를 했다. 주민들은 이날 “피해 주민들은 엄청난 고통을 겪고 있는데 정부피해 보상금이 미흡하다”며 불산피해주민대책위의 요구 사항을 구미시에 전달했다.

주민들은 불산피해 주민들의 건강문제과 영농문제, 과수목 폐기문제, 주민 이주대책문제, 구미농산물 안전대책 및 향후판매 대책, 구미시장의 피해주민과의 약속 이행를 요구하는 결의문도 발표했다.

구미/남보수기자

    남보수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