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도 시험서 26명이나 합격

▲ 경북대 출신 공인회계사 최종합격자 26명 중 13명이 경북대 본관에서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경북대학교가 2012년도 제47회 공인회계사시험에서 26명의 최종합격자를 배출했다. 이는 지난해 11명보다 무려 15명이 더 합격한 것으로, 지역거점국립대학 중 가장 많은 합격자를 배출했다.

경북대는 공인회계사를 준비하는 학생들이 공부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함현재`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합격자 26명 중 21명이 `함현재` 출신이다. 1983년에 설립된 경북대 `함현재`는 공인회계사 시험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한 고시원으로 현재까지 344명의 공인회계사를 배출하는 등 인재 양성의 산실로서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입실시 개인별 학습공간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최신 수험서 열람 및 비치, CPA 동영상 강의실, 스터디룸 등을 운영한다. 총 4차례의 모의고사 실시와 함께 진도별 모의고사 자료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선후배와 함께하는 스터디와 합격자 멘토링 실시는 학생들의 실력 향상은 물론 동기 부여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 `함현재`는 매년 3월과 9월 입실시험을 통해 실원을 선발하고 있으며, 올해는 87여명을 선발했다.

함현재 지도교수인 경북대 경영학부 권순창 교수는 “그동안 학생들의 노력과 대학에서의 적극적인 지원과 고시반의 체계적인 운영을 통해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 향후 5년 이내에 50명 이상의 합격자를 배출하도록 폭 넓은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최종 합격한 경북대 재학생 및 졸업생 26명중 13명은 지난 7일 경북대 총장실을 방문, 십시일반 모은 발전기금 630만원을 후배들을 위해 써달라며 전달했다.

/이창훈기자 myway@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