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폴리텍대학 포항캠퍼스가 감사나눔운동 선포식 후 감사나눔신문 유지미 기자의 특강을 실시했다.
한국폴리텍대학 포항캠퍼스가 교육생들의 인성함양을 높이기 위해 감사나눔운동에 나선다.

포항캠퍼스는 지난 2일 대학본부 강당에서 교직원 및 학생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감사나눔운동 선포식 및 특강을 실시했다.

이날 선포식에서 `칭찬과 긍정의 힘이 나의 미래를 바꾼다`란 슬로건을 바탕으로 매일 5가지 이상 감사한 일 노트작성, 항상 감사한 마음 표현하기, 상대방 칭찬하기를 생활화 하기로 다짐했다. 또한 나눔운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교직원들의 감사 뺏지 달기, 대학 내 주요건물에 홍보포스터와 현수막 설치 등 정기적인 특강과 사례발표도 실시할 계획이다.

포항캠퍼스는 이번 감사나눔운동으로 학생들에게 정서적인 인성함양을 높여 취업률 향상과 지역사회에 사회공헌 활동도 더욱 강화키로 했다.

이문규 학장은 “감사나눔운동을 통해 서로 칭찬하고 배려하는 나눔과 긍정의 문화로 행복한 일터(HWP: Happy Work Place)를 만들자”며 “이를 바탕으로 업무역량을 향상시켜 학생들에게 사랑받는 대학, 교직원과 학생이 행복한 대학으로 만들자”고 다짐했다.

그동안 한국폴리텍대학은 대한민국의 대표 직업교육 대학으로서 `평생기술로 평생직업을`이란 슬로건으로 현장중심의 교육훈련 서비스를 통해 학생들에게 기업이 꼭 필요로 하는 전문지식과 기술을 갖추도록 교육훈련하고 있다.

한편 이날 선포식 후 감사나눔신문 유지미 기자의 특강으로 100감사로 행복해진 지미 이야기, 감사나눔 편지쓰기 등을 2시간 동안 실시했다.

/황태진기자 tjhwang@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