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암재단, 대학·고교생 14명에 장학증서 전달

▲ 포스코청암재단이 8일 포항 영일대에서 포스코비전장학생 14명에게 장학증서를 수여했다. 사진은 장학생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조봉래 포항제철소장(앞줄 왼쪽에서 네번째).
포스코청암재단은 8일 포항 영일대에서 포스코비전 장학생 14명(대학생 8, 고등학생 6명)에게 장학증서를 수여했다.

포스코비전장학사업은 제철소가 소재한 포항과 광양의 소년소녀가장 대학생과 고등학생의 학업과 자립을 지원하기 위해 포스코청암재단이 2006년부터 시작한 장학사업이다. 포스코비전장학생으로 선발되면 재학 중 기준성적을 취득하면 졸업까지 대학생의 경우 연간 560만원을, 고등학생은 연간 360만원을 지원받게 된다.

이날 포항지역 장학증서 수여식에는 조봉래 포항제철소장, 이우인 포스코청암재단 상임이사, 엄주백 동지고 교장, 김종한 동지여고 교장, 김현호 대동고 교장과 장학생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조봉래 포항제철소장은 “훌륭한 결과는 훌륭한 시작에서 생기듯이 꿈을 키워가기 위해서는 맑고 깨끗한 정신으로 학교 수업에 충실하고 자신만의 효율적인 학습을 해야 한다”며 “장학생 여러분은 올바른 품성을 갖추고 학업에 정진해 동료들과 사회로부터 인정받는 사람으로 성장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포스코청암재단은 포항·광양지역 14개 고등학교에서 서류전형 및 면접을 통해 성적과 품성이 우수한 소년소녀가장 대학진학자 11명, 고등학생 10명을 비전장학생으로 선발했다.

/김명득기자 mdkim@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