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정보시스템 개설

교육과학기술부는 4일 사이버대학과 관련한 정보를 체계화해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사이버대학 종합정보시스템(www.cuinfo.net)을 개설한다고 밝혔다.

사이버대학 종합정보시스템은 `2011년 사이버대학 경쟁력 강화 사업`의 하나로 국민에게 사이버대학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사이버대학 홍보로 이미지를 높이기 위해 추진됐다.

대국민 서비스 포털로 제공되는 이 시스템은 △국내 사이버 대학 현황 △입학절차 △자격증 취득 △개설학과 및 강의검색 등 사이버대학 관련 종합 정보를 편리하고 신속하게 열람할 수 있다.

또 사이버대학 지원자들에게 맞춤형 정보 제공으로 진로선택 도움을 주는 것은 물론 강의정보와 공개 강의 콘텐츠 및 학위 논문 실시간 자동 검색 지원을 통해 사용자들의 학습능력 향상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교과부는 올해 사업으로 사이버대학 통계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고 전체 사이버대학이 강의 정보공개 서비스에 동참하도록 유도해 시스템 기능 강화를 추진할 예정이다.

교과부 관계자는 “교과부에서 인가한 사이버대학에 관련된 정보를 정확하게 제공해 무인가 유사기관 등으로부터 피해를 예방할 수 있을 것”이라며 “전체 사이버대학의 정보를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국가수준의 포탈 사이트로 운영할 예정이다”고 했다.

/김남희기자

ysknh0808@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