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 청도군이 주최하고 한국패션산업연구원이 주관하는 `2011 청도반시염색 디자인공모전 및 패션쇼`가 오는 23일 오후 7시 청도군 반시축제 야외행사장에서 개최된다.

공모전 입상자 47명에 대한 시상식과 패션쇼가 이어진다.

이번 행사는 감물염색 산업의 대중화 및 전문화를 위해 감 염료를 활용한 다양한 염색기법과 의류디자인개발과 21세기 화두인 환경, 자연과 조화를 이루고 천연염색 소재를 활용해 아름답고 실용적인 디자인을 창조하는 디자인 인재 발굴, 청도 자연이 주는 순수성과 전통문화의 깊이를 접목시켜 새로운 패션 문화의 장으로 발전시키려는 목적으로 마련됐다.

청도반시염색디자인공모전은 지난 5월 27일 `느리게 입기, 자연을 입기(Slow & Nature)`라는 주제로 시행됐다. 한국패션산업연구원 홈페이지와 디자인공모전 사이트 및 자연염색 블로그에서 신청서를 배부하고 한국패션산업연구원과 청도군농업기술센터에서 작품을 접수했다.

이번 공모에서는 총 107명(일반부 42명, 학생부 65명)이 접수됐다.

최종심사를 거쳐 총 47명의 수상작이 선정됐다. 대상(일반부)은 200만원, 일반부 및 학생부 금상(1명씩) 100만원, 은상(2명씩) 50만원, 동상(5명씩) 3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일반부 및 학생부 입선(15명씩)에는 상장과 문화상품권 3만원이 주어진다.

/이승택기자 lst59@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