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 `더샵` 대박행진 이어간다

포스코건설(사장 정동화)이 최고 입지환경으로 꼽히는 세종시 본격 분양에 나선다.

22일 포스코건설은 세종시 M1, L1 블록의 명칭을 `세종 더샵 센트럴시티`, `세종 더샵 레이크파크`로 각각 정하고, 오는 10월 총 1천137가구를 분양한다고 밝혔다.

<조감도·사진>

세종시에 분양하는 아파트는 전용면적 △60㎡ 104가구 △85㎡ 851가구 △110㎡이상 182가구로 구성 돼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으로 구성됐다.

`세종 더샵 센트럴시티`는 중앙행정타운과 맞닿아 있어 세종시 최고의 입지에 위치해 있다. 이 아파트는 지하 2층~지상 26층 8개동, 전용면적 기준 59㎡~110㎡으로 총 626가구로 구성돼 있다. 도보로 출·퇴근이 가능하며 국립도서관과 아트센터 등이 건립될 예정이어서 세종시 내 문화·생활·상업의 중심지로 부각될 전망이다.

`세종 더샵 레이크파크`는 61만㎡ 규모의 국내 최대 중앙호수공원이 바로 앞에 위치해 있다. 지하 1층~지상 12층 15개동 총 511가구 규모를 전용면적 기준 84㎡~118㎡로 조성한다. 65만㎡ 규모의 국립수목원과 근린공원이 근접해 그린 조망이 가능하며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포스코건설은 세종시 최고의 입지환경으로 공공청사는 물론 중심 상업지와 가까워 대형 마트 등 생활인프라 접근이 용이하며 초·중·고교가 반경 2㎞ 내에 인접해 있고 특히 M1, L1 블록 사이에 초등학교가 위치해 교육환경도 우수하다고 꼽는다.

또한 간선도로가 인접해 타 지역으로 이동이 쉬우며, 간선급행버스체계(BRT·Bus Rapid Tr)를 통해 인접 도시 및 세종시 전 지역으로 20분대 이동이 가능해 교통환경 역시 편리하다.

회사 관계자는 “최근 그린 조망권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짐에 따라 세종시의 녹색 프리미엄을 대표하는 친환경 아파트로 짓는다는 각오다”며 “특히 호수공원 조망을 극대화한 단지배치와 세대 평면구성으로 입주민의 만족도를 높이고, 채광과 통풍에 신경을 기울여 주거 쾌적성을 높일 방침이다”고 소개했다.

특히 전용면적 110㎡이상 182가구에는 호수공원이 조망되고 일부 평형에는 개별정원이 있는 테라스하우스를 공급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고객의 니즈(needs)를 적극 반영해 연령, 라이프스타일 및 취향을 선택적으로 반영할 수 있는 가변형 공간 및 선택사항을 통해 입주민들이 편리하게 공간을 연출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한편 포스코건설은 에너지 절감·소음 저감형 청정시스템을 단지에 구축하고, 초고속 통신 특등급, 단지내 네트워크화, 무인 보안 경비시스템 등 첨단 고객 시스템 도입을 적극 검토 중이다.

세종시는 `세종시 첫마을` 1, 2단계 분양 성공으로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으며, 국제과학비지니스벨트 기능지구 지정 등 각종 개발 호재로 인한 최고 수혜지역으로 각광받고 있다.

`세종 더샵 센트럴시티`와 `세종 더샵 레이크파크`는 10월 분양 예정이다.

문의전화는 1588-8460.

/황태진기자 tjhwang@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