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경영·지원 그룹으로 개편…책임경영체제 확립

대구은행(은행장 하춘수)은 은행 책임경영체제 확립과 지역민 금융편의 위해 3그룹 10본부 1소 4지역본부로 개편하고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

대구은행은 28일 오전 집행위원회를 열어 내년 대구·경북을 대표하는 종합금융그룹사인 ㈜DGB금융지주(가칭)의 성공적인 설립과 타 은행 간 경쟁에서 우위를 선점하기 위한 조직개편 및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조직개편은 마케팅·경영·지원 등 3그룹장 제도를 새롭게 신설, 그룹장은 그룹업무 총괄 및 본부 간 조정기능을 담당하며 1개 이상 본부의 본부장 역할을 겸임하고 10본부 1소 4지역본부 체제를 갖추게 된다.

또 심사업무의 선진화 및 심사역량 강화를 위해 여신지원본부를 신설해 체계적인 리스크관리를 위한 심사기능을 일원화했고 채널혁신팀을 신설해 비대면 고객접점을 강화하는 등 미래지향적 조직을 구축했으며 영업점에는 예비지점장을 사전 양성하는 차원에서 `수석부지점장제도`를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경영기획본부 내에 `금융지주사 설립 사무국`을 별도 설치해 ㈜DGB금융지주(가칭) 전략 수립 및 설립사무 전반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임원 인사는 2011년 `변화와 창의적인 성장`의 경영목표에 따라 성과 및 직무능력이 뛰어난 직원, 조직 내 신망이 두텁고 솔선수범하는 직원, 대고객 마케팅 능력이 뛰어나고 팀워크를 중요시하는 직원을 중심으로 내년 지주사 출범을 앞두고 인사를 단행했다.

따라서 신덕열(리스크관리본부), 이천기(개인금융본부), 김기주(자금시장본부 및 서울본부) 등이 본부장에서 부행장보로 승진했고, 최수원(여신지원본부), 천해광(마케팅기획본부), 박창호(동남본부)는 본부장으로 신규 선임됐다.

또 진병용 수석부행장(지원그룹), 서정원 부행장(경영그룹), 박인규 부행장(마케팅그룹) 및 이만희(경북2본부), 이찬희(기업금융본부), 최영수(경북1본부), 정영만(IT본부) 본부장은 유임됐다.

하춘수 은행장은 “2011년 지주사 설립을 앞두고 지역민의 금융편의 제고와 영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선진화된 조직을 갖췄다”며 “대구은행은 신묘년 새해에도 더욱 공격적인 영업·마케팅력을 앞세워 지역 대표 기업으로 지역 경제 활성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곤영기자 lgy1964@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