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일 라운즈 신간 `마음을 얻는 기술`
커뮤니케이션 귀재 레일 라운즈의 인간관계 결정판

`포춘` 선정 500대 기업에서 활발한 강연을 펼치며 세계적 명성을 쌓고 있는 커뮤니케이션의 귀재이자 베스트셀러 `사람을 얻는 기술`로 국내 독자들에게도 많은 사랑을 받았던 레일 라운즈의 신간 `마음을 얻는 기술`이 출간됐다.

이 책은 작가의 전작들에 비해 상황과 심리묘사가 한층 강화되고 다양한 경험으로 업그레이드 된 인간관계의 결정판이라 할 만하다. 국내의 출판 불황 속에서도 30만 부 이상의 놀라운 판매부수가 증명하듯, 레일 라운즈는 수많은 독자들의 마음을 흔들고 일상생활에서 인간관계를 현명하게 맺고 발전시키며 유용한 정보를 전달하는 데 발군의 실력을 보이고 있다.

책에서 저자는 인생, 사랑, 비즈니스에서 성공하려는 사람들에게 상대의 감정을 예측하고 어떠한 상황에서도 그들의 마음을 얻을 수 있는 74가지의 새롭고도 강력한 커뮤니케이션 기술과 지혜를 소개하고 있다.

저자는 전작을 뛰어넘는 커뮤니케이션 노하우를 제공하면서 동시에 인간관계는 거창한 무엇이 아니라 아주 작은 거슬림에서 그 성패가 갈릴 수 있다고 주장한다. 그리고 평소에 거슬리거나 부정적인 인상을 줄 수 있는 행동이나 말뿐 아니라 사소해 보이지만 매우 중요한 상황 74가지를 추려 친구, 가족, 비즈니스 파트너, 고객, 연인 등 어떤 상대도 내 사람으로 만드는 지혜로운 대처법을 제시한다.

이 책의 두드러진 특징은 지금까지 흔히 볼 수 있었던 인간관계를 위한 `교과서적인 지침`을 완전히 탈피했다는 점이다. 다년간의 경험을 통해 저자는 “성공의 핵심요소는 교감을 나누는 능력이다. 상대의 감정을 예측하고 세심하게 행동하는 것이야말로 성공적인 인간관계를 맺는 기본이다.”라고 하면서 성공적인 인간관계의 핵심을 상대의 감정을 예측해서 교감을 나누는 능력으로 꼽고 있다. 그리고 이를 바탕으로 사람마다의 개성과 상황에 따라 세심하게 행동하는 것이 관건이라고 지적한다. 즉, 우리가 일상에서 흔히 마주치는 순간들을 어떻게 대처하느냐에 따라 인생과 성공도 달라질 수 있다고 조언한다. 따라서 이 책은 매뉴얼처럼 틀에 박힌 방법론이 아니라 매일 마주치는 일상 속에서 언제, 어디서든, 누구에게라도 일어날 만한 순간들을 포착해 상대방의 마음을 단숨에 사로잡는 방법을 제시한다.

`마음을 얻는 기술`은 차례를 살펴보는 것만으로도 이 책의 유용성과 가치를 한눈에 알 수 있다.

지금까지 보지 못한 기발한 방법부터, 번뜩이는 재치, 똑같은 말이라도 단어 하나, 표정을 바꿈으로써 완전히 다른 결과를 가져오는 세부적인 기술까지 매우 강력하고 흥미로운 방법들로 가득하다. 또 누구라도 쉽게 읽을 수 있는 실용적인 사례는 읽는 이 누구에게나 200%의 공감을 이끌어낸다.

몇가지만 예를 들면 ▶오랫동안 기억에 남는 인상적인 악수를 하는 방법(손을 맞잡는 상대방의 맥 부분에 손가락을 살짝 들이대면 뜻밖의 교감이 통한다) ▶절대로 화제를 돌리면 안되는 상황을 파악하는 방법(누군가 칭찬을 받고 있거나 특별한 화제로 대화하고 있을 때는 화제를 돌리면 안된다) ▶상대방의 이름이 떠오르지 않을 때 체면을 구기지 않는 방법(주저함 없이 “두 분 서로 인사하시죠!”라고 말하라) ▶거절은 하되 상대방에게 상처를 주지 않는 방법(무조건 받아들여라. 그리고 나중에 유감스런 변명을 하라) ▶회의나 모임에 늦었을 때 쿨하게 행동하는 방법(절대로 서둘러 늦게 온 이유를 설명하면 안 된다. 적당한 때를 기다려라) ▶엄청난 잘못을 저지르고도 장미처럼 우아하게 고백하는 방법(당신을 비난하는 사람이 한 말에서 주요 단어를 반복해 되묻고 답하라) ▶사람들이 당신과 편안하게 대화를 나눌 수 있게 하는 방법(문을 바라보는 자리에 남자를 앉혀라) ▶회사에서 당신을 중요한 사람이라고 여기게 하는 방법(`점심시간`이라는 표현을 삼가라) ▶다른 사람이 자신의 삶을 좌지우지한다는 느낌이 들지 않게 말하는 방법(다른 사람의 지시를 받는 사람의 무리로부터 자신을 분리시켜라)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비즈니스북스 刊, 328페이지, 1만400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