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 김천시가 지난 18일부터 26일까지 개최하고 있는 김천포도농원체험과 문화탐방이 인기다.

이 행사는 하루 일정으로 천년고찰 직지사와 세계도자기박물관, 직지문화공원 탐방, 반곡포도마을에서의 포도 따기 체험, 페이스 페인팅, 부채 그림 그리기, 도예체험, 포도주 시음행사 등으로 진행되고 있다.

지금까지 한국도로공사 등 13개 김천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 임직원 700여 명이 다녀갔으며 참가자들의 감사편지가 김천시 홈페이지에 답지하고 있다.

대한법률구조공단 송미영씨는 “지난 18일 김천포도체험을 다녀온 대한법률구조공단 대전지부 직원입니다. 직지사로 올라가는 공원도 어쩜 그리 잘해놓았는지… 아이들이 공원 냇물에 발 담그며 물장구치면서 신이 났고, 맛있는 산채비빔밥도 먹으며 포도도 직접 따는 좋은 체험하고 왔습니다. 모두 애써주신 덕분이라 이곳에 글 올립니다”고 글을 올렸다. 교통안전공단 정연호씨는 “노고가 많으신 김천혁신도시추진단께 감사드립니다. 김천포도농원 체험 및 문화탐방에 즐거움과 기쁨을 한 아름 간직하여 왔습니다. 직지문화공원, 도자기박물관, 직지사에서 우리 부부는 두 아이와 함께 모처럼 좋은 추억을 간직한 것 같습니다. 두 녀석이 가위를 들고 포도밭을 누비는 것을 보고 참 즐거웠습니다. 황금 같은 주말에 진정 고생이 많으셨어요”라고 썼다.

한국전력기술 정진모 차장 가족은 “신라 천년고찰 직지사와 직지문화공원의 아름다운 경치와 맑고 깨끗한 자연환경에 감동했다”며 “문화탐방과 포도농원체험으로 김천이 살기 좋고 아름다운 도시라는 걸 피부로 느끼게 됐다”고 말했다.

김천시 관계자는 “앞으로 `혁신도시 가족 만들기` 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김천을 이해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최준경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