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ST(포항산업과학연구원)가 종합 소재(素材) 제조사로의 새로운 도약을 추진하는 포스코의 핵심고유기술개발에 역량을 집중하고 이를 통해 ` World Top 실용화 전문연구기관`으로 도약한다는 새로운 비전을 선포한다.

RIST(포항산업과학연구원)는 10일 오전 10시 대회의실에서 권오준 원장을 비롯한 400여명의 임직원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비전 선포식`을 갖는다.

이날 `비전 선포식`은 개회선언에 이어 각 연구단과 연구본부별 비전과 미션발표, 비전 달성에 대한 임직원들의 의지를 담은 비전선포 영상물 상영, 직원대표의 선서 순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권오준 원장은 격려사를 통해 “새로운 비전 선포를 계기로 RIST가족 모두가 기필코 비전을 달성하겠다는 비장한 각오로 `포스코 중장기전략기술`과 `그룹 미래 신 사업 창출을 위한 융합기술개발`이라는 우리에게 주어진 미션을 성실히 수행한다면 세계 최고의 종합 素材 제조사로 도약하려는 포스코의 꿈은 물론 `World Top 실용화 전문연구기관`이라는 우리의 비전도 반드시 실현될 것”이라고 강조한다.

한편 이날 비전 선포식에서는 본격적인 자전거타기 운동을 전개하고 녹색성장을 위한 연구활동에도 더욱 박차를 가하자는 의미에서 25대의 자전거를 추첨을 통해 직원들에게 나눠줄 계획이다.

/권종락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