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힘 다해”… “3승 분위기 살려”

“모든 힘을 발휘해 이기도록 노력하겠다”(선동열 삼성 감독) “준플레이오프에서 롯데를 이긴 분위기를 살려서 좋은 경기하겠다”(김경문 두산 감독)

2년 만에 플레이오프에서 만난 선동열 삼성 감독과 김경문 두산 감독이 다시 한번 명승부를 예고하며 출사표를 던졌다.

두 감독은 6일 오후 대구시민체육관에서 열린 프로야구 플레이오프 미디어데이에서 승리를 다짐했다.

선동열 감독은 “두산의 페이스가 무섭지만 투수들이 잘 막아줄 것이며, 진갑용이 투수들을 잘 리드해줄 것이다. 매 경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경문 두산 감독 역시 “준플레이오프에서 롯데와 좋은 경기를 했으니 삼성과도 좋은 경기를 해서 많은 팬을 그라운드에 불러모으겠다”고 밝혔다.

선 감독은 “열흘 동안 쉬면서 컨디션을 조절하는 한편 단기전에 중요한 수비를 집중적으로 훈련했다. 아무래도 충분히 휴식을 취한 만큼 우리에게 유리하다”고 자신감을 보였다.

김 감독도 “준플레이오프에서 5경기를 치르며 불펜이 피곤해진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이제 경기가 얼마 안 남았다. 중심 타선이 삼성 투수들의 공을 얼마나 공략하느냐가 관건”이라고 말했다.

긴 시간 쉬면서 여유 있게 일전을 준비해 온 선동열 감독과 혈전을 치르고 플레이오프에 올라온 김경문 감독은 플레이오프에서 선수단 운용 계획에서는 다른 입장을 드러냈다.

선동열 감독은 “올해 젊은 선수들의 활약 덕에 정규리그 2위까지 했다. 플레이오프에서도 젊은 선수 위주로 과감히 기용할 것이며, 활약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선 감독은 “투수 중에서는 권혁, 야수 중에서는 박한이에 기대를 갖고 있다. 박진만은 시즌 막판에 움직임이 많이 좋아졌지만 아직 주전으로 내세울지는 잘 모르겠다”고 구체적인 계획을 살짝 드러냈다.

반면 지친 선수단을 이끌고 경기에 나서는 김 감독은 경기 당일의 컨디션을 살피며 팀을 운용할 계획을 밝혔다.

김 감독은 “젊은 선수들도 6번 정도 포스트시즌 경험을 쌓았다. 롯데와 준플레이오프에서 2연패 뒤 3연승을 거둘 수 있던 것도 예전의 힘들었던 경험이 도움이 된 것 같다”고 경험을 우위로 내세웠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