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달서구, 26일 `2018년도 고교 입시설명·박람회`

일반고·마이스터고·특성화고 교사 참여
유형별 전략·특강·질의응답 시간 마련
17개 참여 고교별 입시정보 부스 운영

2017-08-23     심상선기자

대구 달서구(구청장 이태훈)가 오는 26일 오후 1시 30분 구청 2층 대강당에서 고교 입시특강과 17개 참여 고교별 입시상담을 병행하는 `2018학년도 고교 입시설명회·박람회`를 개최한다.

달서구는 변화하는 입시제도와 고교 다양화에 대비, 지역 학생과 학부모에게 최신 입시정보와 학습전략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이날 고교 입시설명회는 오후 1시 30분부터 3시까지 일반고와 마이스터·특성화고별 일선 교사 등 전문가가 나서 고교 유형의 이해와 유형별 입시전략 특강과 함께 질의응답 시간도 가진다.

입시설명회 후 오후 3시부터는 참여 고교별 입시정보제공부스를 운영, 진학담당교사의 개별 입시 상담과 함께 고입을 앞둔 학생과 학부모에게 실질적 도움을 주기 위한 입시박람회가 이어진다.

이날 박람회에는 △경원고 △경화여고 △도원고 △상원고 △송현여고 △영남고 △원화여고 △효성여고 등 일반고 8곳 △대건고 △대진고 △상인고 △호산고 자율형고 4곳 △대구외국어고 △경북기계고 특수목적고 2곳 △대구달서공고 △구남보건고 △상서고 특성화고 3곳 등 총 17개 지역 고교가 참여한다.

또한, 유용한 고교 입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입학전형 방법 설명 책자도 별도 배부할 예정이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이번 고교 입시설명회 및 박람회는 학생과 학부모에게 입시전략 수립과 진로설계에 실질적 도움을 주고자 마련했으며, 청소년들의 희망찬 꿈을 이루는 주춧돌이 되는 뜻 깊은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심상선기자

antiphs@kbm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