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와 경북개발공사가 지역 맞춤형 매입임대주택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영천시제공
영천시와 경북개발공사가 지역 맞춤형 매입임대주택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영천시제공

영천시와 경북개발공사가 지방소멸 대응을 위한 정주여건 개선을 위한 매입임대주택사업을 추진한다.

6일 영천시에 따르면 시청영상회의실에서 경상북도개발공사와 지역 맞춤형 매입임대주택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2025년까지 30호 규모의 공공주택을 건립한다.

이날 업무협약식은 최기문 영천시장, 이재혁 경북개발공사 사장, 이춘우 경상북도의회 의원, 박주학 영천시의회 의원 등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영천시와 경상북도개발공사는 국비를 제외한 사업비를 공동으로 부담한다. 사업은 매입 조건에 맞게 민간사업자가 주택을 건설하면 준공 후 매입하도록 사전 약정 계약을 체결해 공급하는 방식이다.

시는 매입 물건 인허가 지원 및 입주자 모집 홍보 등을 지원하고, 공사는 매입 공고 등 주택매입과 입주자 모집 등 운영 관리 전반을 수행할 예정이다.

지역 맞춤형 매입임대주택사업은 청년·신혼부부 등 주거 취약계층에게 안정적이고 합리적인 주거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지방소멸대응기금을 이용해 공공주택을 건립한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지역 맞춤형 매입임대주택사업을 통해 양질의 주택을 신속하게 공급해 청년, 신혼부부 등의 지역 내 주거 안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조규남기자 nam8319@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