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병욱 예천군의회 의장
경북도립대 자치행정과 특강

지난 6일 최병욱 예천군의회 의장이 경북도립대에서 ‘주민과 함께하는 지방자치시대를 여는 의회’라는 주제로 솔개뜰아카데미 특강을 열고 있다. /경북도립대학교 제공

[예천] 경북도립대학교 자치행정과는 지난 6일 최병욱 예천군의회 의장을 초청해 ‘주민과 함께하는 지방자치시대를 여는 의회’라는 주제로 솔개뜰아카데미 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특강은 지방자치와 의회에 대한 인식을 토대로 지역 성장을 위한 방향을 새롭게 조명하기 위해 마련됐다.

최 의장은 농민에서 군의회 의장이 되기까지 정치에 입문하게 된 여정을 밝히면서 군민의 복리증진과 지역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지방의회의 역할과 예천군의회의 주요성과 등에 대해 강의했다. 최 의장은 또 “평소 궁금해하는 지방의회 역할을 파악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군의회는 지역주민 의견을 집행부에 잘 전달해 예천군 공무원의 역량이 주민 모두에게 펼쳐질 수 있도록 여러 역할을 하는 곳인 만큼 지역민들의 많은 관심이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최 의장은 이날 참석한 학생들에게 예천군의 현황과 미래 발전 방향 등을 소개하고 학생들이 궁금해하는 질문에 답하는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풍부한 지역사회 활동과 의정 생활을 통해 얻은 경험을 바탕으로 예천군의 방향과 미래 비전에 대해 진솔하게 풀어 학생들로부터 큰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최병욱 의장은 제7대 예천군의회 의원을 역임했으며 지보신용협동조합 이사장을 맡기도 했다. /정안진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