佛 유명 셰프들 ‘농부창고’ 방문
협약식 갖고 수출 양해각서 체결

[예천] ‘엄마가 된 세자매가 아이에게 주고 싶은 것만 담았습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국내는 물론 전 세계를 향한 식품 개발에 나선 농부창고(대표 황영숙)가 생산한 예천 생강 가공 상품이 전세계적인 관심을 모으고 있다.

프랑스의 유명 셰프들이 지난 15일 직접 농부창고 생강 가공 공장을 찾아 협약식을 하고 생강청 수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사진>

프랑스 현지 셰프와 관계자 등 10여명은 이날 예천생강의 우수성을 홍보하는 설명을 청취한 뒤 생강청을 베이스로 만든 다양한 음료를 시식했다.

바이어들은 “앞으로 프랑스를 비롯한 세계 시장에서 예천생강청이 각광을 받을 것을 확신한다”고 말했다.

프랑스 관계자는 “예천 농부창고의 생강청은 맛과 향이 깊고 풍부해 프랑스의 최고급 식품시장에서 성공할 가능성이 충분히 있다”고 극찬했다.

농부창고는 지난 2021년부터 예천 생강의 가공식품 브랜드인 농부창고 생강청의 해외진출을 위해 수십회의 세계 식품박람회와 수출상담회를 통해 해외 바이어를 발굴해 오다 이번에 큰 성과를 거뒀다.

김학동 군수는 “대한민국의 작은 시골마을인 예천군 보문면을 방문하신 손님 중 가장 먼 곳에서 오신 여러분들을 환영하기 위해 의정보고회 참석 등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현장으로 달려왔다”며 “앞으로 농부창고를 시작으로 예천의 우수한 더 많은 농특산품으로 만든 가공식품이 프랑스 식품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셰프들이 도와주시면 예천군도 필요한 부문에 대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정안진기자 ajjung@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