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가 창업기업 글로벌 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제공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가 창업기업 글로벌 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제공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가 창업기업 글로벌 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하기 위해 실리콘밸리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신설했다.

‘실리콘밸리 아카데미’는 미국 현지 거점기관인 산타클라라 한인상공회의소와 협업해 글로벌 진출을 위한 교육부터 현지에서의 실질적인 판로개척까지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6월, 20명 선발을 통해 글로벌 창업교육을 4주간 진행했으며, 스타트업 피치를 통해 우수창업자 6명을 최종 선발했다.

최종 선발된 6명은 △농수산이음(대표자 윤지·국내 농산물을 활용한 식품 개발) △㈜뷰전(대표자 윤희영·Color Reverse PDLC Film) △로즈앙샹떼(대표 이시내·다양한 수공예품을 제공하는 종이 꽃 스튜디오) △고파(대표 임현준·글로벌 맞춤형 화장품) △㈜브이스페이스(대표 백승원·첨단 항공모빌리티) △㈜리하이(대표 추혜성·드론을 이용한 영상분석 관리 서비스) 등이다.

특히, 우수창업자 선발은 외국어 피치를 통해 해외 현지 창업전문가가 직접 평가해 실제적으로 글로벌 진출 가능성이 높은 창업자들이 선발됐다는 것에 의미가 있다.

선발된 6명에게는 오는 10월 해외 현지의 창업 전문가들과 직접적으로 연계될 수 있는 세계한인 비즈니스대회(세계한상대회) 참가 및 실리콘밸리 현지기업 방문 등이 지원된다.

이문락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글로벌 거점 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현지 전문가들로부터 창업자들에게 보다 새로운 시각과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협력 범위를 확장해 도내 우수한 창업자들이 글로벌 시장 진출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 하겠다”고 전했다.

구미/김락현기자 kimrh@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