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목 ! 이 의원
박정환 대구 달서구의원
“체육시설 예산 사용처 무단 변경
진상 규명과 구청장 사과 있어야”

대구 달서구의회 박정환 의원(복지문화위원회)이 지난 임시회 본회의에서 의회와 집행부 사이의 신뢰 형성을 강조해 눈길을 끌었다. <사진>

박 의원은 이날 임시회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올바른 정책집행을 위해 의회와 집행부 사이의 신뢰를 회복해야 한다”고 언급했다.

이어 “집행부가 달서구의회를 거수기로 생각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매우 우려스럽다”면서 “주민의 대표기관인 의회는 주민이 낸 세금이 똑바로 쓰이도록 예산안을 심의·의결하는데, 집행부가 이러한 의회의 두 눈을 가리는 일이 발생했다”고 주장했다.

그는 또 “집행부 한 부서에서는 특정 체육시설 5개를 건립하고자 했지만, 상임위예산안 심의 과정에서 필요성에 의문이 제기되면서 우선 2개만 짓는 것으로 심의·의결했고, 집행부는 이 경우 예산 증액이 필요하다고 요청해 예결위는 증액된 예산을 승인했다”며 “필요하다고 주장한 체육시설은 1개만 짓고, 남은 예산은 다른 곳에 사용했음에도 불구하고 집행부는 통계목이 시설비, 산출근거가 생활체육시설 조성으로 돼 있으니 법적으로 문제가 없다고 주장한다”고 말했다.

박 의원은 “의회에서 심의한 예산안에 기재됐던 내용이 발간된 예산서에서는 사라지고, 의회에서 설명한 내용과 집행되는 구체적 사업이 달라도 법적으로 문제없다고 주장한다면, 결국 의회는 집행부의 설명을 더는 믿을 수 없게 될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올바른 견제와 감시를 통해 달서구민을 위해 봉사할 수 있도록 의회와 집행부가 신뢰를 쌓고 함께 일할 수 있도록 명백한 진상 규명과 구청장의 진솔한 사과가 있어야 한다”고 지적했다. /심상선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