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정지역 울릉도 공공하수처리시설 건립 실행방안에 대한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가 울릉군의회 3층 소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울릉군의회(의장 공경식)의원 정책연구단체인 ‘청정울릉 의정연구회’는 울릉군공공하수처리시설 건립 실행방안에 대해 연구용역을 했고 최고 보고회가 개최된 것이다.

이번 연구용역을 통해 울릉군이 계획한 통합 공공하수처리시설 건립과 관련, 정부 재정사업과 민간투자 사업으로 진행할 때 각각의 사업절차와 장‧단점 등을 비교‧분석, 효율적 실행방안의 기초자료를 공유, 적합한 방안을 도출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타 지자체의 사례를 통해 울릉군 통합 공공하수처리시설의 사업추진 방법과 예상 비용 및 편익증진 효과를 조사했고 울릉군의 재정여건 등을 고려, 사업추진절차 및 실행방안에 대한 논의의 필요성을 확인했다.

공경식 의장은 “이번 용역에서 울릉군 통합 공공하수처리시설을 설치하는 데 있어 지방비 부담을 완화할 수 있도록 울릉군의 실정에 맞는 방안을 찾고자 했다.”라고 말했다. 

특히 “집행부는 선행돼야 할 하수도정비기본계획과의 연계성에 대한 사업추진의 절차적 정당성 확보 후 해당 사업이 원만히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김두한기자kimdh@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