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목 ! 이 의원 / 박주형 상주시의원
백두대간·낙동강 권역 일대
관광 인프라 연결로 활성화
전국 최대 관광도시 발돋움

상주시의회 총무위원회 소속의 박주형(청리·공성·외남면) 의원이 초선임에도 불구하고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

박 의원은 7일 제218회 상주시의회 제7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속리산 문장대와 경천섬 일대의 관광 활성화로 관광객들을 유치하는 방안을 제안했다.

주요 내용은 백두대간의 보행권과 조망권을 보장할 수 있는 속리산 문장대 케이블카 설치와 젊은 관광객 유입을 위한 경천섬 집라인 설치 등이다.

그는 속리산 문장대 케이블카 설치와 관련해 환경부에서도 국립공원 케이블카 설치 단계별 확대정책을 내놓았으며, 지난 2월 26일 설악산 오색 케이블카가 환경부 환경영향평가를 통과했다고 설명했다.

문장대 케이블카는 상주의 거꾸로 옛이야기 나라 숲, 견훤산성, 문장대 야영장, 백두대간 생태교육장, 장각폭포, 백화산, 맥문동 솔숲 등 점으로 구성돼 있는 백두대간 관광인프라를 선으로 연결하는 구심점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경천섬 집라인 설치와 관련해서는 낙동강변의 학전망대에서 경천섬 또는 경천대 관광지를 연결하는 집라인은 밀리터리테마파크와 상주활공장, 상주국제승마장, 상주보와 낙단보 등의 관광활성화뿐만 아니라 도남지구 관광휴양형 지구단위사업이 완성되면 화룡정점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주형 의원은 “천혜의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백두대간과 낙동강 권역에 이 같은 관광시설을 설치해 전국 최대의 관광도시로 발돋움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한국송어양식협회 회장과 (현)국립한국농수산대학 현장교수를 맡고 있는 박 의원은 상주시의회 장애인공무원 편의지원 조례안을 대표발의 하기도 했다. /곽인규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