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YMCA ‘송년콘서트’ 성료
청소년들 올해 배운 실력 뽐내

포항YMCA(이사장 이동섭)는 지난 27일 포항시청소년수련관에서 2022 청소년밴드페스티벌 ‘포항YMCA 송년콘서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포항YMCA 청소년 합창단원과 오케스트라 등 70여 명과 200여 명의 학생 및 학부모, 포항YMCA 회원, 포항시민들이 참여했다.

올 한해 배운 실력들을 발휘하는 ‘무대에 설 기회’의 장을 마련하고 코로나19와 태풍 힌남노로 지친 시민들에게 위로와 희망의 노래를 선사하기 위해 공연을 준비했다.

1부 밴드페스티벌 무대는 고딩 뮤지션, 포항고 싸이키, 포항예술고 밴드 A, B 팀이 참여해 박진감 넘치는 연주로 막을 열었다.

2부는 포항YMCA 청소년 오케스트라의 환희의 송가, 크리스마스 메들리, SR난타의 베토벤 바이러스, 벌떼, 성악 바리톤과 소프라노, 뮤지컬 넘버 듀엣, 무용, 밴드합주, 청소년 합창단의 나의 사춘기에게, 한숨 등 다양한 공연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포항YMCA 이동섭이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청소년들이 활기찬 무대를 선보여 준 것에 대해 감사하고, 포항이 여러분들을 통해서 역동적인 도시로 발전할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포항YMCA 합창단 신동민 지휘자는 “음악을 좋아하는 청소년들이 무대에 서서 공연할 기회도 얻고, 청소년들이 직접 공연을 주관함으로써 자존감을 높이고, 청소년들이 음악을 통해 서로 소통하는 즐거운 시간을 갖는 등 완벽한 3박자의 호흡을 갖춘 공연으로 진행돼 기쁘다”고 말했다.

/이부용 기자

lby1231@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