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기업인 150여 명 참여
정보교류·투자유치 방안 등
생태계 기반 조성 공동 모색

2022년 해오름동맹 벤처-창업기업 혁신포럼이 21일 오전 경주 라한호텔에서 열렸다. 참가 업체 관계자들이 한 벤처 업체에서 개발한 문화재 등의 실시간 원격 감시가 가능한 드론을 구경하고 있다. /이용선기자 photokid@kbmaeil.com

포항·경주·울산 3개 도시 상생발전을 위해 구성된 해오름동맹 사업 중 하나인 ‘2022년 해오름 동맹 벤처·창업기업 혁신 포럼’이 21일 경주 보문 라한호텔에서 개최됐다.

이번 포럼은 지역 벤처·창업기업들이 모여 정보를 교류하고 지역경제 발전 및 상생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2019년 울산에서 첫 벤처·창업기업 혁신 포럼을 개최한 이후 코로나19로 그간 열리지 못하다가 3년 만에 경주에서 두 번째 포럼이 개최됐으며, 내년 포럼은 포항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포럼에는 해오름동맹(포항·경주·울산) 세 도시의 시장과 벤처·창업기업 기업인 및 관계자 150여 명이 참가했으며 △기조강연 △제품전시 부스운영 △기업성공사례 발표 △투자유치 홍보 △보문호반길 탐방 등을 진행했다.

아이콘빌더 석재준 대표이사는 ‘투자트렌드에 비추어 본 지역 스타트업 육성전략’이라는 주제에 대해 기조 강연을 했으며, 제품전시 부스는 시별 3개, 총 9개 기업으로 구성됐다.

포항시 부스는 △유니코트(프린팅 강판) △나나리즘(여행앱) △이옴텍(폐플라스틱·슬래그 복합재료)이 참여했으며, 성공사례는 △이옴텍(포항/폐플라스틱·슬래그 복합재료) △천년미인(경주/과채주스) △제너바이오(울산/동물 유전자 검사)에서 발표했다.

행사 마지막에는 참여기업을 대상으로 보문호반길 탐방 진행을 통해 포럼에 참석한 기업가들이 상호 교류를 바탕으로 협업할 수 있는 네크워킹 시간을 가졌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벤처·창업 기업들이 이번 행사를 통해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구축해 아이디어 실용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포항시는 해오름동맹 도시의 벤처창업 생태계 활성화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황성호기자 hsh@kbmaeil.com

/전준혁기자 jhjeon@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