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립도서관, 28일 오후 2시
‘슬기로운 인문학 생활’ 강연 개최

포항시립도서관(관장 송영희)은 9월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여행 드로잉 작가인 리모 작가를 초청해 오는 28일 오후 2시 포은중앙도서관 어울마루에서 ‘인문학 인 포항(in pohang)-슬기로운 인문학 생활’ 강연을 개최한다.

리모 작가는 2010년부터 2013년까지 삼성전자 소프트웨어 연구원으로 재직한 후 현재는 여행 드로잉 작가로 활동하고 있으며, JTBC 16부작 드라마 ‘스케치’에서 극 중에 등장하는 그림을 그렸다. 브런치 구독자 1만 명, 인스타그램 팔로워 약 8천 명을 보유하고 있으며, 여행에세이 ‘시간을 멈추는 드로잉’ ‘드로잉제주’와 컬러링북 ‘제주 여행 드로잉 컬러링북’을 펴냈다. 다양한 곳에서 여행 드로잉 클래스를 꾸준히 진행하고 있고, 여행사 모두투어와 함께 대만과 제주도로 드로잉 투어를 진행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 강연의 주제는 ‘그림으로 기록한 북유럽 여행’으로 ‘그림 여행’을 설명하고, 북유럽 여행 시 준비사항, 여행이 남긴 성과 등에 대해 강연한다.

송영희 포항시립도서관장은 “코로나19 이후 여행이 예전만큼 자유롭지 않은 시대를 맞아 시민들이 이번 강연을 통해 유럽의 아름다움과 여행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s://phlib.pohang.go.kr)를 참고하거나 포은중앙도서관(☎270-4591)으로 문의하면 된다.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