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도에서 온라인을 통해 아주대학교 공공정책대학원 석사과정 이수는 물론 학비 감면 등 다양한 혜택을 받는다.

울릉군은 22일 울릉군청 제2회의실에서 아주대학교 공공정책대학원과 ‘학위과정 교류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남한권 울릉군수를 비롯해 울릉군 관계자 및 실무진과 김흥식 아주대학교 공공정책대학원 원장 및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이 진행됐다.

이번 업무협약은 울릉군과 아주대학교 공공정책대학원 간의 상호 교육협력을 통해 울릉군청 재직공무원 및 울릉군민 중 군수의 추천을 받은 자에 대해 석사과정을 이수하게 됐다.

또한, 아주대학교 공공정책대학원 온라인 석사 학위과정 학비 50%를 감면하는 등의 내용으로 업무협약이 체결됐고 이를 위해 적극적인 소통과 협력을 약속했다.

김흥식 원장은 “천혜의 자연환경과 생태를 자랑하는 울릉도와 교류 협력 업무협약을 맺게 되어 매우 뜻 깊고, 많은 울릉군민이 양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약속했다.

남한권 울릉군수는 “업무협약을 위해 힘써주시고 먼 울릉도까지 방문해주신 아주대학교 관계자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라고 말했다.

또한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교육적으로 소외된 울릉군민들의 교육 욕구를 충족해 줄 것이며, 울릉군과 아주대학교 공공정책대학원이 지속적으로 협력, 상호 발전할 수 있기를 진심으로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협약과 함께 업무협약을 기념해 아주대학교 중앙도서관이 울릉군 주민을 위해 교보문고 신규도서 50권을 기증했다.
 /김두한기자 kimdh@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