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달서아트센터 19, 20일
뮤지컬 ‘그대 이름은 장미’ 개최

뮤지컬 ‘그대 이름은 장미’ 주연 배우들. /달서아트센터 제공

대구 달서아트센터는 오는 19, 20일 이틀간 달서아트센터 청룡홀에서 성서산업단지의 이주 노동자들의 이야기를 무대화한 밴드 뮤지컬 ‘그대 이름은 장미’(작·연출 손수민)를 개최한다. 2022년 상주단체 첫 번째 정기공연이다.

달서아트센터 상주단체 브리즈 뮤지컬 컴퍼니(대표 손현진·이하 브리즈)는 대구를 중심으로 활동하는 젊고 실력있는 뮤지컬 배우들로 구성된 지역을 대표하는 뮤지컬 단체이다. 브리즈의 대표작 뮤지컬 ‘생텍쥐페리’는 2020년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DIMF) 창작지원작으로 선보이며 호평받았고, 올해 전국 투어를 진행하며 지역의 창작 뮤지컬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브리즈는 지난해에 이어 2022년 대구문화재단 공연장 상주단체 육성지원사업에 선정돼 대구문화재단, 대구시의 후원을 받아 달서아트센터 상주단체로 활동하고 있다.

뮤지컬 ‘그대 이름은 장미’는 달서구 성서산업단지를 배경으로 코리안 드림을 꿈꾸는 이주 노동자들이 폐업 위기에 처한 그들의 일터를 살리기 위해 상금 5억원이 걸린 ‘슈퍼밴드K 가요대전’에 도전하는 이야기를 코믹하게 그려낸다. 누구나 쉽게 공감할 수 있는 극 구성과 배우들이 직접 기타, 베이스, 드럼 등 맨드 악기를 연주하는 라이브 공연을 통해 관객과 소통하며 흥겨운 분위기를 연출한다. 공연 시간 19일 오후 3시·7시30분, 20일 오후 3시·7시. /윤희정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