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독도와 동해의 연구자 양성을 통한 연구 인프라 강화를 위해 2022 동해·독도관련 연구용역 과제 공모전이 개최된다.

경북도 출연기관인 (재)독도재단은 대한민국 바다인 동해와 영토인 독도의 주권 강화, 연구의 지속가능성을 확보하고자 연구 후속세대인 신진연구자를 대상으로 동해·독도관련 연구 과제를 발굴, 지원하는 연구용역 과제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의 연구주제는 동해 및 독도관련 인문사회 또는 자연과학 분야에 대한 자유주제로 독도재단(www.koreadokdo.or.kr) 또는 K-독도(www.k-dokdo.com) 공지사항에서 첨부파일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메일(dokdo@koreadokdo.or.kr)로 14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신청자 중 10개 과제를 선정, 연구비를 지원하며, 연구결과물은 재단의 연구총서 5 ‘동해와 독도(가제)’로 출판할 예정이다.

유수호 독도재단 사무총장은 “이번 지원 사업을 통해 미래 연구세대를 발굴하고, 동해 및 독도관련 주제에 대한 연구 역량을 배양시키고자 한다.”라며 “앞으로 동해 및 독도 영유권을 강화를 위한 연구기반 조성 사업에 아낌없는 지원을 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재단에서는 독도 수호 및 영토주권 의식을 고취시키고자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전국 대학생 독도동아리 지원 사업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모집 분야는 교육·홍보활동, 콘텐츠 개발 2개 분야이고, 독도재단과 K-독도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신청서 파일 내려받기 후 작성, 메일(mm86391227@gmail.com)로 접수받고 있다.
/김두한기자kimdh@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