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테크노파크는 20일 대구벤처센터에서 포스코인터내셔널과 지역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대구지역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지원 △미래차 부품, 친환경 플라스틱, 바이오분야의 유망기업 발굴·육성 △대구지역기업의 마케팅 애로사항 해결 등에서 함께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시장 특성과 바이어 요구 등을 반영한 제품고급화, 디자인개선 등 추가적인 R&BD지원을 통해 지역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지원을 양사가 공동으로 추진키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서는 권대수 대구테크노파크 원장과 이유창 포스코 인터내셔널 기업시민사무국장을 비롯해 국내 유일의 친환경차 핵심 구동모터부품을 제조하는 성림첨단산업, 국내 전기차 충전기업계의 선두주자인 대영채비 등 대구지역을 대표하는 중소기업 관계자도 참석했다.

성림첨단산업은 2019년부터 대구테크노파크를 통해 포스코인터내셔널과 해외 주요 미래차분야 완성차 및 부품 시장에 수출을 추진해왔으며, 최근 베트남 유일의 완성차 대기업에 1천억원 규모의 첨단 전기차 부품의 공급이 확정됐다.

권대수 대구TP 원장은 “53개국 80여개의 법인 및 지사를 보유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종합무역상사인 포스코인터내셔널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첨단기술과 생산력을 갖고 있지만 해외판로를 개척하는데 어려움을 겪는 대구지역 중소기업에게는 큰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심상선기자 antiphs@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