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우갤러리, 이종갑 ‘한국의 자연전’

이종갑 作
경주 라우갤러리(관장 송휘)는 오는 28일까지 자연의 아름다움을 몽환적으로 그려 감동을 전해주는 서양화가 이종갑의 개인전 ‘한국의 자연전’을 연다.

대구예술대 서양화과를 졸업한 뒤 대구를 중심으로 활동하고 있는 이종갑(48) 작가는 자연의 아름다움을 극사실적 몽환적 기법으로 표현한 작품을 선보여 독창적인 화풍을 개척하고 있다.

그의 작품세계는 자연의 심오한 아름다움을 담는 예술정신이다. 이 작가는 자연속에서 색의 영감과 신비로움에 매료돼 떠오르는 즉흥적인 감흥을 회화적 에너지로 전환한다. 화면에는 희열과 환희의 순간들이 다이내믹한 역동성으로 연계되고, 파스텔 색의 톤은 감상자의 마음을 자연속으로 회귀시킨다.

그의 작품 속에서 등장하는 자연의 소재는 윤슬(햇빛이나 달빛에 비치어 반짝이는 잔물결), 안개(blue fog), 나무, 숲, 물, 들꽃 등이다. 시간적 환경과 빛의 변화에 따라 변하는 작품 속 이미지와 자연이 주는 감성적인 모티브는 작가의 독창적인 기법과 다양한 색채로 몽환적인 계절의 풍경을 연출한다. 작품 속 화면 연출은 실물적 자연 배경이 아닌 작가가 어릴 적, 보고 자란 기억의 풍경을 작가의 감수성과 초현실적인 화면구성으로 만들어진 작품이다.

전시에는 ‘윤슬-푸른 안개’ ‘윤슬-보랏빛 안개’ ‘윤슬-노란 안개’ ‘윤슬-초록빛 안개’등 17점이 선보일 예정이다.

이종갑 작가는 그동안 초대개인전 11회, 서울, 울산, 일본 등지에서 부스전 10회, 기획전 및 그룹전 280여 회를 가졌으며 2018 대구미술인의날 청년작가상을 수상했다. 현재 한국미술협회, 대구구상작가회(회장), 대구미술협회, 한유미술협회, 대구예인회 회원, 대구 북구어울아트센터 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