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행복북구문화재단
22일~내달 18일 갤러리 명봉

정인희作
대구 (재)행복북구문화재단은‘2020 유망작가 릴레이’두 번째 전시로 22일부터 7월18일까지 어울아트센터 갤러리 명봉에서 서양화가 정인희 개인전을 연다.

행복북구문화재단이 그동안 열어온 ‘유망작가 릴레이전’은 지역 미술계의 든든한 토대로 성장해가는 청년작가들을 초대해 그들의 독특한 아이디어와 신선한 조형언어가 가득한 작품세계를 조망해왔다.

이번 전시는 캔버스가 아닌 금속 표면 위에 깨알 같은 텍스트를 써내려가며 화면을 구성하는 정인희 작가의 회화가 소개된다. 점, 선과 같은 기본조형에 집중하며 좋아하는 색을 탐색하는 작업에 치중했던 작가는 몇 해 전 생활터전을 제주로 옮긴 후 변화된 미세한 감정 상태를 작품 속에 고스란히 보여준다.

작품의 주제는 책 그리고 산, 바다와 같은 작가가 바라보는 일상풍경으로 확대됐고, 이는 화면 위에 활짝 펼쳐져 있거나 혹은 수북이 더미지어 쌓여있는 ‘책’을 연상시키는 이미지와 그 안에서 나온듯한 깨알처럼 작은 ‘텍스트’로 구성돼 진다. 작성했던 메모, 듣고 보았던 음악과 책, 좋아하는 영화목록 등 일기처럼 써내려간 자신의 이야기가 가득한 텍스트들은 제주의 아름다운 풍경을 담은 생기 가득한 색 면으로 어우러져 특유의 밝은 느낌을 자아낸다.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