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희·전지현·이나영 등
결혼·출산 후 스크린 복귀 러시

김태희 /연합뉴스,전지현 /LG생활건강 제공,이나영 /연합뉴스,이영애 /SBS 제공
결혼하고 출산하면 긴 공백이 불가피하다는 것도 옛말, ‘엄마’가 된 후 연기 인생 제2막을 여는 여배우들 열정이 반갑다.

비(정지훈)와 결혼 후 두 딸을 얻어 가정생활에 집중했던 김태희는 최근 5년 만의 복귀작으로 tvN 드라마 ‘하이바이, 마마!’를 선택했다. 내년 상반기 방영 예정인 이 작품은 갑작스러운 사고로 가족 곁을 떠나게 된 엄마가 귀신 모습으로 남편과 딸 앞에 다시 나타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다.

전지현 역시 최근 약 3년 만에 복귀 계획을 전했다. 그는 내년 상반기 선보일 넷플릭스 드라마 ‘킹덤’ 시즌2에 깜짝 출연할 예정이다. 전지현은 2017년 SBS TV 드라마 ‘푸른 바다의 전설’ 이후 지난해 1월 둘째 아들을 출산하며 활동을 쉬었기에 ‘킹덤2’ 속 역할이나 비중은 비밀에 부쳐졌음에도 출연만으로도 큰 화제 몰이를 했다.

이영애의 경우 이미 SBS TV ‘사임당, 빛의 일기’(2017)로 복귀한 지는 좀 됐지만 최근 들어 대중과 스킨십을 늘리면서 친근한 이미지도 과시하고 있다.

그는 ‘나를 찾아줘’로 14년 만에 스크린에 복귀한 것을 계기로 SBS TV ‘집사부일체’ 등 예능에도 활발하게 출연하고 있다.

또 이나영은 원빈과의 결혼 후 아들을 출산해 키우다 올 초 tvN 드라마 ‘로맨스는 별책부록’으로 9년 만에 안방극장에 복귀, ‘싱글맘 로맨스극’을 소화하기도 했다.

하재근 대중문화평론가는 8일 통화에서 “과거 국내 여배우들의 활동 수명은 매우 짧았고, 특히 결혼과 출산을 거치면 배역도 급격하게 한정됐다. 그러나 지금은 여성 중심 서사의 작품, 캐릭터가 많이 나오다 보니 분위기도 변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