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포은중앙도서관
‘시민법률 콘서트’
‘포항을 노래하다’등 진행

이종석 변호사
포항시립도서관(관장 송영희) 포은중앙도서관이 이번 주 다양한 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한다.

20일 오후 2시 포은중앙도서관 어울마루에서는 시민 188명을 대상으로 생활속 법률 강좌인 ‘시민법률콘서트’가 마련된다. 이번 강연은 ‘혼인과 이혼’이라는 주제로 이종석 변호사를 초청해 부부간 법률분쟁에 따른 현명한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볼 예정이다. 막연하고 어려운 법을 알기 쉽게 풀어내는 이번 강연을 통해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다. 음악 공연, 법률 강연, 질의 응답시간 순서로 진행되며, 별도의 신청 없이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이어 24일 오후 4시에는 포은중앙도서관 1층 로비에서 지역 예술가 공동체 어바웃뮤직컴퍼니(대표 안서련)와 함께 ‘포항을 노래하다’ 음악회를 진행한다.

(재)포항문화재단의 ‘2019년 동네방네 예술프로젝트’ 사업을 통해 사업비 지원을 받아 진행되는 이 음악회는 포항에서 꿈을 키워가는 강다겸(한동글로벌 4년), 백예슬(한동글로벌 4년), 손준하(양덕초 6년), 이규석(죽천초 6년), 이상현(양덕초 6년), 이현석(죽천초 4년), 한소희(유강초 4년) 등 초등학교 4~6학년 7명의 어린이들이 포항에 대한 추억을 가사로 만들어 선율을 입힌 7곡의 노래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공연의 출연진은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예술인들이 참여해 더욱 주목을 받고 있으며, 황수진(소프라노), 이은서(양덕중 1년), 채민강(환호여중 1년)이 노래를, 이동준(키보드, 작곡 및 음악감독), 이도관(드럼), 홍대협(콘트라베이스)이 연주를 맡았다. /윤희정기자

    윤희정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